로고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장학금 지원

박금채 | 기사입력 2023/02/15 [11:39]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장학금 지원

박금채 | 입력 : 2023/02/15 [11:39]

[연천신문=박금채 기자]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천군청년위원회의 지원을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에게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장학 사업은 연천군청년위원회이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를 맞아 지속적으로 지원되고 있는 사업이다. 재단은 방과후아카데미 참여율과 우선 지원 대상 청소년 4명을 선발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지원을 위해 전달했다.

 

연천군청소년수련관 신명철 관장은 “지역 내의 청년들이 지역 발전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는 것은 뜻깊은 일이며, 앞으로 4차산업혁명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청소년수련관에 들어오게 되는데 지역 청년들과 힘을 합치면 더 좋은 시설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천군청년위원회 최익창 위원장은 “2020년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지역의 청소년을 위해 장학사업이 진행되어 왔으며 앞으로도 지역내 청소년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고 양육 부담완화 및 자립역량 개발을 위해 학습지원, 다양한 체험활동, 개인생활지원, 급식 등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국가 지원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