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미래교육 AIDEd 지원단’ 발대식 개최-연천교육지원청, 공유학교 및 디지털·에듀테크 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한 지원단 조직[연천신문=박금채 기자] ◦ 연천지역의 AI 디지털 교육과 에듀테크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천 미래교육 AIDEd 지원단'이 공식 출범 ◦ 공유학교 및 디지털·에듀테크, 하이러닝 교육 활성화 중책 역할 수행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2024년 10월 7일(월) 오후 3시 30분부터 백학리조트 백학홀에서 ‘연천 미래교육 AIDEd 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상호를 비롯한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지원단장인 연천초 교감 김태훈을 비롯한 38명의 지원단이 참석하였다.
‘AIDEd 지원단’(이하 에이드교육 지원단)은 AI-Digital Education의 의미와 함께 AID(구조, 원조) education이라는 이중적 의미로 연천 지역을 디지털 교육으로 통합적으로 지원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에이드교육 지원단은 ▲ 연천생생 공유학교 정책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 ▲에듀테크(디지털) 교육 관련 강사 육성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 ▲하이러닝 수업 및 평가 방안 연구, 사례 나눔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상호는 "연천 미래교육 AIDEd(에이드교육) 지원단을 통해 지역 내 AI·디지털 및 에듀테크 교육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원단 활동을 통해 공유학교 정책 연구 및 강사를 육성하여 질 높은 교육 시스템을 마련할 것이며, AI·디지털 교육 지원 체계 마련을 위해 연천 AI 교육지원센터를 구축하여 미래교육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연천교육지원청은 AI·디지털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연천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yc-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