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연천에서 용났다! 율무김치 세계 최고!

-(주)임진강 김치, 김치품평회에서 '미금치 율무총각김치' 대상

박금채 | 기사입력 2024/08/26 [14:42]

연천에서 용났다! 율무김치 세계 최고!

-(주)임진강 김치, 김치품평회에서 '미금치 율무총각김치' 대상

박금채 | 입력 : 2024/08/26 [14:42]

[연천신문=박금채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제13회 대한민국 김치품평회」에서 ㈜임진강김치(대표 강정복)의 ‘미금치 율무총각김치’ (대상)와 '미금치 율무포기김치'(장려상) 등 8개 김치 제품을 올해 수상 제품으로 선정․발표하였다.

 

올해로 13번째 개최되는 김치품평회는 매년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여 김치 품질향상 및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수한 국산 김치를 선발해 오고 있다.

 

이번에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임진강김치(연천군 소재)의 ‘미금치 율무총각김치’는 황태가루와 멸치가루를 활용한 육수에 율무가루를 혼합해 감칠맛을 극대화하여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주)임진강김치의 '미금치 율무포기김치'도  장려상을 수상하여 8개의 김치 수상 제품 중  (주)임진강김치에서 생산된 김치가 전체 수상제품 중  4분의 1에 해당하는 상을 받아 그 우수함을 증명하였다.

 

 ▲강정복 대표

 

본지 취재에 강정복 대표는  "연천에서 생산한 무와 배추를 전량 소진하고 있으며 매년 2~3천톤의 김치를 생산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연천 특산물인 율무를 김치에 접합시켜 감칠맛을 최고조로 만드는데 역점을 두었다"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맛있는 김치로 인정받게 되어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특히 강정복 대표의 딸 강미금 전무이사는 오랜 유학생활 끝에 몇년 전 한국에 들어와  연천율무를 이용한 김치에 관해 다양한 연구 및 시도를 하였고 이학 박사(바이오식품) 논문을 쓸 정도로 연천 율무의 우수성과 매력에 빠졌다.

 

  ▲강미금 전무이사

 

강미금 이사는 시원하면서 천연의 단맛이 어우러진 깔끔하고 깊이있는 김치맛을 위해 연구에 몰두했고 율무와 김치가 어우러져 발효되면서 최상의 단맛과 감칠맛을 지닌 율무김치로 탄생되는 것을 지켜보면서 율무김치가 대한민국 최고의 김치가 될 것을 직감하였다고 한다.  

 

강정복 대표는 "지역의 특산품인 연천의 율무가 커피나 빵에 접목되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지만 아직 대중화되지 못한 것이 안타까웠다"면서 "이번 시상을 계기로  필수식품인 김치 중 대한민국 최고의 율무김치가 국민 모두의 식탁에 올라 연천 지역을 홍보하는데 일조를 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전세계 K-food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현 시점, K-food의 중심에 있는 김치는 그 효능과 우수성을 입증받고 있다. 대한민국의 최고의 김치라는 영예로운 왕관을 쓴 (주)임진강김치의 율무김치는 이제 세계의 최고의 김치라는 타이틀도 함께 거머쥐게 되었고, 연천율무 또한 그 영광스러운 자리에 함께 오르게 되었다.

 

 

<제13회 대한민국 김치품평회 수상제품>

 

 

 

<연천 농산물에 대한 마케팅 전략 그 지원대책에 대한 보도가 이어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