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반도통일미래센터,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계기 북한이탈주민 가족 초청 힐링캠프 개최

- 스트레스 해소법, 역사문화현장 탐방, 통일미래체험 등 견학

박금채 | 기사입력 2024/07/03 [12:45]

한반도통일미래센터,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계기 북한이탈주민 가족 초청 힐링캠프 개최

- 스트레스 해소법, 역사문화현장 탐방, 통일미래체험 등 견학

박금채 | 입력 : 2024/07/03 [12:45]

[연천신문=박금채 기자]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한반도통일미래센터(이하 ‘센터’, 경기도 연천군 소재)는 북한이탈주민 가족 초청 힐링캠프를 7월 5일~6일간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7.14.)을 계기로 초등학생 등 어린 자녀를 둔 북한이탈주민들을 초청하여 가족이 함께 통일미래를 체험하고 남한정착과정에서 겪고 있는 여러 어려움들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차원에서 준비하였다.

 

이번 캠프에는 18가족 44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북한이탈주민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고, 어려움을 나누며 통일미래를 함께 꿈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해소법 강의 △인근 역사 문화현장 탐방 △‘통일미래체험’ △미니블럭을 활용한 ‘통일캐릭터 만들기’ 등 등으로 구성되었다.

 

센터는 이번 캠프 외에도 앞으로 북한이탈주민 가족캠프를 2차례(△7.26~27, △8.26~27) 더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7월 26~27일에는 ‘북한이탈주민 가족과 남한가족 화합캠프’, 8월 7일~9일에는 ‘북한이탈 청소년과 남한 청소년 한마음캠프 등을 개최하여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인 우리사회 정착을 지원해나갈 것이다.

 

센터는 앞으로도 북한이탈주민을 비롯하여 다양한 세대와 계층을 초청하여 보다 많은 국민들이 통일 한반도의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다각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