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연천군, DMZ백학문화마을 플리마켓 ‘백학 3.8장’ 개최

조혜형 | 기사입력 2023/11/09 [16:44]

연천군, DMZ백학문화마을 플리마켓 ‘백학 3.8장’ 개최

조혜형 | 입력 : 2023/11/09 [16:44]

▲ 백학문화마을 플리마켓 광경 

 

연천군은 지난 4 백학광장 일원에서 올해 마지막 플리마켓 백학 3.8을 개최했다고 밝혔다.백학 3.8장은 오래전부터 자생적으로 생겨나 성행했던 백학면 두일장을 재해석한 것으로 2022년부터 올해까지 총 4차례 진행됐다.

이번 플리마켓에는 백학농부(농특산품), 반딧불목장(로컬 유제품), 아침해거리상인회(상인회특산품), 순환카페1.5(제로웨이스트 제품), 시인이 만든 떡(향토 음식), 선비골(향토 음식), 베이지꽃(라탄수공예품), 다츄몰(잡화), 보리네(중고제품) 2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또한 현재 DMZ백학문화활용소에서 개최하고 있는 백학여성생활사 부엌로컬 전시와 연계하여 제주도 무조리실에서 연천콩과 제주콩을 주제로한 요리 워크숍 프로그램도 개최했다.

본 워크숍을 통해서 조리된 음식들은 백학 3.8장 현장에서 제주 무조리실의 이어지는 콩, 나눠먹는 콩행사를 통해 전시회에 주인공들인 백학면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백학 3.8장 방문객들에게 제공됐다.

그 외에도 이번 플리마켓은 DMZ백학문화마을조성사업단뿐만 아니라 백학아침해거리상인회와 협력하여 백학면 어르신들의 풍물패와 정라이브 밴드 공연, 주민 노래자랑, 영수증 추첨 선물 증정 등의 행사도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올해 백학 3.8장은 마무리되었지만 DMZ백학문화활용소에서 백학 어르신들의 부엌 생활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녹여낸 전시가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기에 더 많은 분들이 백학을 찾아오실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