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신문=박금채 기자] 연천군은 9월 21일(목) 오전 11시, BIX 은통산업단지(연천읍 통현리 1085번지 일대)에서 김덕현 군수와 심상금 의장과 의원들, 박병찬 연천군상공회장, 오문석 농협지부장, 심우일 인삼연구회장 등 여러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기술 스마트바이오공장 기공식을 진행하였다.
김덕현 군수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주식회사 우리기술(대표 노갑선)이 연천군을 선택하여 주신 것에 감사하다면서 자연이 숨쉬는 연천군에서 미래 바이오 융합 산업과 스마트팜 사업을 선도적이고 차별성 있게 이끌어 가길 바란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연천군은 순수한 자연으로 인하여 천연식물을 소재로 한 바이오 융합산업 구축을 위한 최적의 요건을 지닌 지역이라면서 그동안 연천군이 개발되지 못하고 도시화가 되지 못한 것이 오히려 가장 큰 기회의 요인이라며 지금이 바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시점이라고 말했다.
심상금 의장은 전도유망한 우수기업이 연천을 선택하여 기공식을 가질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리며 1호 공장 뿐만 아니라 5호 공장까지 계획대로 준공이 잘 진행되어 승승장구 하기를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노갑선 대표는 그동안 스마트팜을 하기위해서 전국 방방곡곡을 다 돌아다닌 후 마지막에 연천을 선택한 이유는 가장 공무원답지 않는 ‘연천의 공무원들 때문’이라고 말하면서 적극적인 업무수행능력을 칭찬하며 그동안 많은 협조와 도움을 준 것에 감사함을 전했다.
또한 회사는 사업을 성공해야만 비로소 의미가 있는 것이라며 앞으로 연천군과 상생하기 위해 최우선적으로 우리기술이 현재 연천에서 착수하고 있는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식회사 우리기술은 원전의 핵심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방산분야, 해양플랜트 사업까지 모든 영역에서 선진화되고 고도화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독보적인 기업으로 연천 BIX에서 새로운 사업으로 스마트바이오사업에 도전하여 미래산업을 위한 도약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주)우리기술의 자회사인 우리 스마트바이오는 연천 은통산업단지(BIX)내에서 3,345평부지에 1,589평 규모로 공장형(완전 밀폐형) 스마트팜 시설 및 제조시설을 건축할 예정이다.
스마트바이오 공장은 수경인삼을 시작으로 특수작물의 재배, 소재, 원료를 기능식품, 화장품, 의약품에 공급할 계획이며, 연천군 소재 원료 농산물 활용을 통한 농가 소득 향상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번 기공식으로 연천(BIX) 그린바이오산업 활성화에 더욱 힘이 실릴 전망이다. 군은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추진 등 바이오산업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기업 유치를 통해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우리기술 스마트바이오공장은 윤익건설이 시공을 담당하였고 만원건축이 설계를 담당하였다. <저작권자 ⓒ yc-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