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연천군,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박금채 | 기사입력 2023/02/23 [18:17]

연천군,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박금채 | 입력 : 2023/02/23 [18:17]

[연천신문=박금채 기자]  연천군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나선다.

 


연천군은 상반기 2667억원의 예산을 신속 집행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군은 행정안전부의 지자체 권고 집행률인 55.7%보다 높은 60.5%를 목표로 설정했다.

 

군은 최근 물가 상승세가 지속함에 따라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추진, 지역경제 활력을 돋울 계획이다. 우선 행안부 지침에 따라 비품·물품·재료 선구매, 임차료·공공요금 선지급 등을 진행하고 계약심사 기간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당일 처리할 방침이다.

 

또한 낙찰자 선정 기간을 7일 이내에서 3일 이내로 단축할 예정이다.

 

이 밖에 사업 기간이 2개월을 초과하는 민간경상사업보조의 경우 보조금을 일괄 교부할 수 있는 예외 규정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군은 보조금 일괄 교부에 따른 보조사업자의 횡령, 부당 사용 등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감독도 철저하게 진행할 방침이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행안부와 긴말한 협력을 통해 물품·재료 선구매, 긴급입찰, 선급 지급상환 확대 등을 통한 신속집행을 추진할 방침”이라며 “코로나19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경제를 살리고 민생안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는 지난 22일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 집행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지방재정 집행 목표인 60.5%(약 171조원) 달성을 위해 전국 243개 지자체의 협조를 요청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박스
1/3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